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

교육안내

강사모집

한국조명ICT연구원은 조명산업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전문지식을 갖춘 열정 있는 강사분들을 공개모집하고 있습니다.
아래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어 kilt.ltec@kilt.re.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.

※ 접수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
교육과정 개설 요청

교육과정 개설을 원하시거나, 기업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신 경우,
아래의 요청서를 작성하여 kilt.ltec@kilt.re.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.

교육과정 안내

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을 소개합니다.

  • 구분
    교육과정
    교육수준 / 교육형태 / 교육일수
    주요 교육 내용
  • 1
    G-PASS지정제도와 해외조달 지원정책의 활용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4시간)
    - G-PASS지정제도
    - G-PASS 지정신청서 작성 실습
    - 해외조달 지원정책의 활용
  • 2
    UN 조달시장의 이해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해외조달시장의 이해
    - UN조달시장 개요 및 프로세스
    - UNGM 등록 실습
    - UNGM 입찰 공고
  • 3
    해외조달입찰 실무 A to Z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제안서의 이해
    - 제안서 작성 프로세스
    - 제안서 작성 전략 및 가이드라인
    - 제안서 작성 가이드라인
    - 제안서 작성 실습
  • 4
    해외조달 규격인증의 필요성 및 취득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해외규격인증 개념
    - 해외규격인증 종류 1
    - 해외규격인증 종류 2
    - 주요국별 규제사항 1
    - 주요국별 규제사항 2
  • 5
    해외시장조사보고서의 작성 및 활용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해외시장보고서의 이해
    - 해외시장보고서 작성법
    - 해외시장조사보고서 분석 실습
    - 해외 사업계획서 작성법
    -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
  • 6
    ASEAN 시장의 이해 및 진출 전략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아세안 시장 동향 및 특징
    - 한-아세안 교역
    - 아세안 국별 주요 이슈
    - 전자상거래 및 할랄 시장
    - 아세안 시장진출 전략
  • 7
    무역계약의 기초와 실무
    5수준(중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무역계약의 기초
    - 수출입절차(무역계약)
    - 청약(Offer), 승낙(Acceptance).
    - 무역계약의 조건
    - Incoterms 2020
  • 8
    무역계약 심화
    5수준(중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무역대금의 결제
    - 물품의 확보와 수출입통관
    - FTA 수출입실무
    - 국제운송과 해상보험
    - 무역서류의 정비와 환어음 결제
  • 9
    ODA 조달시장의 기초
    5수준(중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ODA 개요 및 집행체계
    - ODA 사업의 Life Cycle
    - ODA 사업참여 기회 1
    - ODA 사업참여 기회 2
    - ODA 활용 전략
  • 10
    우수 및 혁신제품의 해외 진출 전략
    4수준(초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우수조달물품 지정 신청 및 심사
    - 우수제품 계약 및 사후관리
    - 혁신제품 해외실증 시범구매 제도 및 사례분석
    - 혁신제품 지정제도 및 평가
  • 11
    미국조달시장 진출 전략
    6수준(고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미국조달시장의 이해
    - 한국기업의 미국조달시장 진출전략
    - 미연방 입찰공고 검색 및 분석
  • 12
    ESG경영과 조달
    6수준(고급)/집체/1일(5시간)
    - ESG경영의 이해
    - ESG조달경영과 사례분석
    - ESG 공급망 가이드라인
    - ESG 진단보고서 작성 실습
    - ESG 공급망 평가방법
  • 13
    성공적인 해외바이어 발굴 및 해외전시회 활용 전략
    3수준(기초)/집체/1일(5시간)
    - 해외바이어 발굴 방법
    - 해외시장 분석 및 수출 전략 수립
    - 해외바이어 관리 방법
    - 해외전시회 참가 전략 수립
    - 해외전시회 단계별 마케팅
  • 14
    해외시장 온라인 마케팅
    3수준(기초)/집체/1일(5시간)
    - 해외 잠재고객 발굴 및 거래 제안
    - 글로벌 시장 마케팅 전략 기획

유관기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