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 묻는 질문
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.
교육 수강신청은 언제 오픈되나요?
교육 수강신청은 각 교육과정 일자 기준 2주 전 월요일, 오후 2시에 오픈됩니다.
공휴일 또는 연휴로 월요일이 아닌 다른 일자에 오픈되는 경우, 교육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팝업창으로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기업회원은 기업별 소속 재직자들의 교육 이수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계정입니다.
기업회원으로 회원가입시 교육 신청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, 교육 수강을 희망하시는 경우 일반회원으로 가입 바랍니다.
수료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총 훈련시간의 80% 이상 참여시 교육수료로 인정됩니다. (점심시간 및 지각, 조퇴, 외출 시간은 교육참여시간에서 제외되며 분단위로 계산됩니다.)
협약기업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교육신청 → 협약기업 신청 메뉴에서 제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고, 직인 날인한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첨부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협약이 체결됩니다.
교육 수강 비용은 얼마인가요?
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, 대규모기업 재직자는 훈련비의 20%를 지불해야 합니다.
금액 및 훈련비 결제 방법은 02-6203-7749, 7746, 7732 / edu@kep.or.kr 로 문의 바랍니다.
<미승인>과 <대기신청>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과정별 선착순 20명에 포함되어야 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.
선착순 20명에 포함되면 교육 신청 시 <미승인>으로 나타나고, 담당자 확인 후 교육 수강이 확정되면 <승인>으로 변경됩니다.
선착순 20명에 포함되지 못한 경우 <대기신청>으로 나타나고, 교육 취소가 발생하면 <대기신청> 상태인 분들께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.
수강했던 강의를 다시 듣고 싶습니다.
수강했던 강의는 재수강확인서를 제출하시면 과정당 1회 재수강이 가능합니다.
재수강 문의는 02-6203-7749, 7746, 7732 / edu@kep.or.kr 로 문의 바랍니다.
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수료 이후부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 → 나의 학습 현황 메뉴에서 발급 가능합니다.
수료여부가 '수료'로 된 경우 수료증발급이 가능하며, 수료증발급은 교육 후 1~2일 정도 소요됩니다.
출석체크는 어떻게 하나요?
출결관리를 강화를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출결 관리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. 교육 참석 전 어플리케이션을 필히 설치하여 참석 바랍니다.
1. Play 스토어, 앱스토어에서 ‘고용24 직업훈련 출결관리’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
2.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완료
3. 마이페이지 → 나의 출결 기기관리에서 기기등록 및 저장 완료